아마존 벤치마크

워킹 백 워드 2] PR (Press Release)

bizsolution 2023. 5. 4.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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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워킹 백워드 방법론 중에서 2번째는 앞서 페르소나로 정의한 고객을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내일 제품을 출시한다고 가정하고 언론홍보 기사 (PR, Press Release)를 가상으로 작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존 워킹 백워드의 PR에는 다음과 같은 핵심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아마존 워킹 백워드 PR 내용]

 

  1. 제목 : PR을 읽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품/서비스를 간결하고 강력하게 서술되어야 합니다.

  2. 부제목 : 제품/서비스에 대한 수요자가 누구이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장 핵심적인 혜택을 기술합니다.

  3. 요약 : 독자가 다른 문장은 읽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하고 제품/서비스과 그 혜택을 요약한 문장입니다.

  4. 문제점 : 제품/서비스가 해결한 고객의 문제점을 설명

  5. 해결법 : 고객의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설명

  6. 내부 코멘트 : 회사 대변인이나 회사의 사업책임자의 코멘트를 인용

  7. 고객 코멘트 : 가상 고객이 어떤 혜택을 경험 헸는지를 표현

  8. 시작하기 : 고객들이 어디에서부터 제품/서비스를 구입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 (매장, 앱스토어등)

  9. 맺음말과 해야 할 것 : 향후 계획을 언급

 

[아마존 워킹 백워드 PR 작성 시 주의 사항]

차분하고 간결하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문장으로 구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1.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간결히 작성 (약 12세 독자 기준)

  2. 고객은 첫번째 문단만 읽어 볼 수 있다고 가정하고 작성

  3. 고객에게 제공되는 해결책이 시간, 비용 등 측정 가능한 데이터로 제시

  4. "세계 최고", "최초", "해결책", "시너지 효과" , "획기적인", "가치를 극대화", "틀을 벋어 난 ", "업계 선두의" "선도적인", "혁신적인", "세계적 수준의" 등 과정 되거나 수식어가 너무 많은 단어는 사용하지 않음

  5. 마케팅적으로 혼동을 할 수 있는 단어들 (예를 들면 쉬운, 단순한, 빠른 등)도 사용하지 않음

  6. PR작성 후 다시 읽어보면서 필요 없는 수식어, 없어도 말이 되는 부문은 과감하게 삭제

  7. 여러 사람이 작성할 경우, 최종적으로 한 사람이 문체를 통일화하여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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