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벤치마크

워킹 백 워드 비주얼

bizsolution 2023. 5. 10.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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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아마존의 고유 방법인 워킹 백워드관련 해서 지금까지 고객을 정의하고 가상 홍보기사 (PR)을 작성하고, 가상 홍보기사에 대해 최종 고객이나 내부 이해당사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가상 Q&A를 작성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제 고객 경험을 묘사해 보는 Visual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 아마존 워킹 백워드의 Visuals로 검색해 보면 대표적으로 나오는 예제는 Harley Young의 블로그에서 설명하고 있는 다음과 같은 예제입니다.

아마존 워킹백워드 Visuals예제, Harley Young 블로그에서 인용

 

 

아마존의 워킹 백워드 중 Visuals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고객 경험이 어떻게 구현되는 지를 흔희 우리가 신문 만평에서 보았던 4컷 그림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 손으로 직접 그리거나, 그래픽툴의 리소스를 활용해서 작성하면 됩니다. 고객이 제품/서비스를 사용하고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간단한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 시각적인 완성도가 아닌 고객이 어떤 경험을 하는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 가장 중요한 고객의 시나리오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Visuals의 작성 목적은 사용자가 이 제품/서비스로  어떻게 그들의 문제를 풀어내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 가장 대표적인 구성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문제점 -> 제품/서비스 이용 -> 고객 문제점 해결
    • 고객 상활 설명 -> 제품/서비스 이용 -> 고객이 얻게 될 혜택을 설명

 

Visuals를 표현하는 다른 방법으로는 실제 Web site, 지면 광고 나 카탈로그의 시안을 1페이지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실제 고객이 광고시안이나 카탈로그를 보게 되었을때를 가설적으로 설정하고 제품/서비스의 모습, 고객에게 전달하여야 하는 핵심 메세지등으로 구성합니다.

 

해당 광고나 카다로그를 보았을 때 고객이 한눈에 어떤 제품/서비스 인지, 이 제품/서비스의 강점이 무엇인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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